주요뉴스 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서브이미지

행사일정표 서브메뉴

행사일정표 소개

문서위치

주요뉴스

Home 행사일정표 > 주요뉴스

주요뉴스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주요뉴스 입니다.
제목 가족문화센터, 제21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142명 수료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운영지원실 작성일자 2016-03-29 조회수 2812

울산시설공단(이사장 최병권)은 지난 28일 가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제21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은 안전한 양육환경 조성 및 양육부담 경감 등 맞벌이 부부 등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42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28일까지 열흘 동안 아동 발달의 이해와 관계형성, 아동의 안전관리와 응급처치 등 80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제21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식에는 교육생 142명 모두가 전 과정을 이수하여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양성교육을 통해 배출된 아이돌보미들은 현장실습(10시간)을 마친 후 맞벌이 가정 등 개별가정으로 파견되어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발달을 지원하는 돌봄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울산에서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총 1만 2천여 가정이 이용하였으며, 신규 아이돌보미 충원을 통해 돌봄 서비스를 질적‧양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설공단 최병권 이사장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 이후 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며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이돌보미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보기


스킵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