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서브이미지

행사일정표 서브메뉴

행사일정표 소개

문서위치

주요뉴스

Home 행사일정표 > 주요뉴스

주요뉴스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주요뉴스 입니다.
제목 가족문화센터 제21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모집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운영지원실 작성일자 2016-02-13 조회수 3550

올해부터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맡게 된 울산시설공단(이사장 최병권) 가족문화센터는 아이돌보미 서비스 이용가정을 확대하여 안전한 양육환경 조성 및 양육부담 경감 등 맞벌이 부부 등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제21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신체 건강하고 양육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방문접수자 중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수료 후 150명 정도가 신규 아이돌보미로 채용될 계획이다.

교육비는 1인당 20만원이며 교육수료 후 영아종일제 3개월 이상 또는 시간제 활동 40시간(6개월 이내)의 의무 활동시간을 이수한 경우 교육비 중 15만원이 환급된다.

지난해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총 1만 2천여 가정이 이용하였으며 현재 743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및 신규 채용으로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서비스를 질적‧양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설공단 최병권 이사장은 “한부모,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며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아이돌보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및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일·가정 양립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출산장려 시책 등 가족친화적 문화조성에 앞장서 2014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목록보기


스킵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