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서브이미지

문서위치

Home행사일정표 > 주요뉴스

주요뉴스

주요뉴스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주요뉴스 입니다.
제목 동천체육관 종합운동장 주차장연결 도로 개설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1-08-22 조회수 11259
첨부파일 파일 DSC_0023.JPG
 

동천체육관 종합운동장 주차장 연결통로 개설

울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동천체육관 북측에 종합운동장 주차장과 연결하는 통로를 만들어 동천체육관 권내 주차난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현재 주말, 성수기에 동천체육관이나 인근의 MBC 컨벤션에 대규모 행사가 있을 때면 부족한 주차공간 때문에 도로로 차량을 유도하여 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하고 있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공단에서는 동천체육관 주차장 북측과 종합운동장 주차권역을 연결하는 길이 35m, 폭 5m에 이르는 연결통로를 개설하여 오는 8월 20일 주말부터 양 주차장간 차량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310면의 동천체육관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연결통로를 통해 644면의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게 되어 이용객의 불편해소는 물론 주변도로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주말 동천체육관 일대에서 주차하는 일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동천체육관 주차장으로 진입한 차량이 굳이 도로 쪽으로 나오지 않고 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 결과 현재 자전거 및 인도로 이용되고 있는 구간을 연결통로로 내는 묘책을 찾게 됐다." 며 "적은 비용(연결도로 공사비 1900만원)으로 수백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 것으로 시설물 유지관리에 있어 매우 창의적인 업무추진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말했다. 

 아울러, “평소에는 양쪽에 각각 4개 볼라드가 설치되어 차량출입 이 제한되어 주민들이 산책이나 운동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주말에는 볼라드를 제거, 주차장을 연결하는 통로로 활용함으로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목록보기


스킵네비게이션